가정적인 모습으로 인기 얻었던 빌 코스비, 실상은 정반대였나? 모범수 돼야 삼 년 후 나올 수 있어
가정적인 모습으로 인기 얻었던 빌 코스비, 실상은 정반대였나? 모범수 돼야 삼 년 후 나올 수 있어
  • 이성진
  • 승인 2018.09.26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 캡처
보도 캡처

국내에도 출연작이 방영돼 잘 알려져 있는 할리우드 배우 빌 코스비가 성폭행을 해 최장 징역 10년 선고를 받아 많은 이들의 충격을 안겼다. 

지난 25일 미국에서 그에 대한 판결이 선고됐다. 

빌 코스비는 지금으로부터 14년 전 어느 여성을 상대로 몰래 약물을 먹여 정신을 혼미하게 만든 후 자신의 집에서 성폭행을 하는 등 세 개의 사건을 저질러 검찰에 의해 기소돼 재판을 받아왔다.

이날 재판을 맡은 판사는 빌 코스비에게 징역 3년에서 최장 10년 형을 선고한다고 밝혔다. 우선 그는 징역 삼 년을 산 후 심사를 통해 모범수로 인정될 경우 가석방으로 출소할 수 있다. 하지만 가석방이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길게는 십 년까지 형을 다 치러야 한다.

또한 판사는 “그 누구라도 법위에 군림할 수 없다. 유명한 사람이든 그 반대이든 마찬가지이다. 빌 코스비가 저지른 범죄는 높은 형량을 받아야 한다”라고 준엄하게 심판을 내렸다. 

이날 최장 징역 10년이 선고된 빌 코스비는 재판이 끝난 후 고개를 숙인 채 재판정을 빠져나갔다.

그는 80년대 미국에서 방송된 드라마에서 아버지 역을 맡아 가정적인 모습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하지만 지난해 미투 촉발 후 유명인 첫 유죄가 선고돼 많은 이들을 실망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