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안현수, 컴백하는 연유 궁금증UP... 건재함 증명했던 그 이제는 돌아와 국내에 보금자리 마련 임박
안현수, 컴백하는 연유 궁금증UP... 건재함 증명했던 그 이제는 돌아와 국내에 보금자리 마련 임박
  • 이성진
  • 승인 2018.09.0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안현수 SNS
사진 : 안현수 SNS

 

우리나라에서 국가대표 숏트랙 선수로 활동하다가 러시아 국적을 취득해 러시아 선수로 활동했던 안현수가 다시 우리나라로 돌아온다.

이는 최근 러시아의 복수 언론을 통해 보도된 것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러시아의 한 매체는 한 러시아 스포츠관계자의 “안현수가 더 이상 이 나라에서 뛰지 않는다. 고국으로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 우리나라 숏트랙 발전에 도움을 준 것에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라는 인터뷰 내용을 보도했다.

안현수가 다시 대한민국으로 돌아오는 연유는 아내와 딸을 키우는 문제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현수는 그 동안 대한민국 국가대표 숏트랙 선수로 활동하며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그러나 부상을 입고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탈락 되면서 국내에서 활동이 어렵게 되자 현역 선수로 뛰기 위해 러시아로 건너가 국적을 취득했다.

그 후 그는 사 년 전 러시아에서 열린 올림픽에서 금메달 3개를 획득해 세계를 놀라게 했다.

그는 올해 우리나라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에도 출전하려고 했으나, 러시아에서 터진 도핑 스캔들로 인해 출전이 금지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