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5 (수)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봉사회 출범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봉사회 출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8.09.0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정세호)이 민간차원의 소통과 정보교류의 가교역할을 해 줄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봉사회’를 출범시켰다.

민속자연사박물관은 지난 9일 봉사회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 및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봉사회는 올해 2월부터 박물관 발전에 함께하길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58명의 회원을 모집하고 지난 6월 사전회의를 가졌으며, 창립준비위원을 구성해 활동해왔다.

발대식은 봉사회 운영계획 및 취지 설명, 박물관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등의 순으로 이뤄졌으며 초대회장에 김순택 전 세종의원 원장을 추대했다.

초대회장으로 선출된 김순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흥미만으로 박물관봉사회 활동을 할 수는 없으며, 전문적인 봉사자의 소양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가족들이 함께 찾는 박물관 문화 조성을 위해 자발적 조직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회원들은 앞으로 ▲박물관의 각종 이벤트 및 특별전 개막식 등 주요 행사 참여 ▲온·오프라인을 통한 박물관 홍보 ▲박물관 유물 수집 촉진 활동 지원 ▲활동 소식지 발간 ▲박물관 질서유지 및 환경정비, 유물자료 정리 등 박물관에서 필요로 하는 특정 활동들을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