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5:08 (목)
23대1 경쟁 뚫은 별정직 제주도의회 정책자문위원 누구?
23대1 경쟁 뚫은 별정직 제주도의회 정책자문위원 누구?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8.3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행정자치위 정책자문위원에 국회 9년 경력 김동희씨 임용
김동희 신임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전문위원실 정책자문위원
김동희 신임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전문위원실 정책자문위원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개원 이후 처음으로 지방별정직 공무원(5급 상당)으로 정책자문위원을 임용했다.

30일자로 행정자치전문위원실 정책자문위원에 임용된 김동희씨(46)는 국회에서 9년 동안 비서관과 보좌관으로 근무하면서 입법 및 정책 업무를 수행한 베테랑이다. 국회에서 다양한 상임위를 경험하면서 정부 정책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데 주력해왔다.

도의회는 신임 김 정책자문위원에 대해 “앞으로 행정자치위 소관 조례안 검토와 작성 지원,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는 데 실무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도의회 역량을 높이는 데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김태석 의장도 “이번에 신규로 채용되는 지방별정직 공무원은 투명한 절차에 의해 공정하게 채용했고 안정적인 신분 보장 아래 보다 더 적극적인 의정 지원활동을 펼쳐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의회가 지난달 행정자치전문위원실 정책자문위원 채용을 위한 공개모집에는 모두 23명이 응모, 23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