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제주 감귤나무” 당신의과수원 ‘시드 투자’ 유치
“나만의 제주 감귤나무” 당신의과수원 ‘시드 투자’ 유치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08.2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회원에 분양 ‘멤버십 서비스’ 업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3000만원 투자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연간 일정액을 받고 감귤나무를 회원들에게 분양하는 일종이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내 업체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시드(SEED) 투자를 유치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센터)는 농업법인 당신의과수원(대표 오성훈)에 3000만원의 시드 투자를 했다고 29일 밝혔다.

당신의과수원 제주시 애월읍 농장 감귤나무 멤버십 팻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당신의과수원 제주시 애월읍 농장 감귤나무 멤버십 팻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센터에 따르면 당신의과수원은 지난해 10월 선정된 제5기 (센터)입주기업으로 연간 회원 형태로 감귤나무 쉐어 서비스를 하며 제주의 주요 산업 자원인 과수원을 공유, 감귤과 관련한 상품을 제공하는 업체다.

제주시 애월읍과 조천읍에 직영 농장을 운영 중이며 매년 일정액의 회비를 납부하는 회원에게 농장 내 감귤나무를 분양해 각종 체험이벤트를 제공하고, 수확도 회원이 직접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애월읍 과수원에만 100그루 이상의 감귤나무가 회원들에게 제공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센터 측은 당신의과수원의 사업 모델이 향후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법률 및 회계실사 후 투자심의위원회를 거치며 기업의 기회 요인, 가치 평가, (투자금) 회수방안 검토 등을 통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센터 관계자는 "지역 관광 서비스와 연계 가능성, 과일나무 쉐어라는 감성 소비를 통한 새로운 가치 제공 등 최근 사회 경향을 반영한 사업 모델이 높은 평가를 받아 (시드 투자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당신의과수원 애월농장.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당신의과수원 애월농장.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당신의과수원은 이번 시드 투자유치로 추후 최대 6000만원의 엔젤투자매칭펀드 신청도 가능해졌다.

엔젤투자매칭펀드는 한국엔젤투자협회가 운영하며, 시드 투자를 한 센터 측이 해당 업체가 후속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한다.

한편 당신의과수원은 지난 3월 센터에서 진행한 데모데이 '우수상'을 수상했고 과일나무 쉐어 플랫폼 확장을 위해 제주시 봉개동과 서귀포시 남원읍에도 농장 계약을 추진 중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