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12 (금)
"특성화 교육 지원하는 다ᄒᆞᆫ디배움학교 모집해요"
"특성화 교육 지원하는 다ᄒᆞᆫ디배움학교 모집해요"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8.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말까지 도교육청 정책기획과 서류 접수
IB 프로그램 운영 희망하는 학교, 동시 모집
제주도교육청이 고교 무상급식을 내걸고 있으나 올해 완성될지의 여부는 제주도청과의 협의 결과에 달려 있다. 미디어제주
제주도교육청 전경.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도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지정 및 운영 신청을 받는다.

2019년도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지정‧운영을 희망하는 학교는 이달 말까지 도교육청 정책기획과로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특히 이번에는 IB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학교도 동시 모집한다.

다ᄒᆞᆫ디배움학교란, 다양한 특성화 교육을 지원하는 제주형 자율학교를 말한다. 다ᄒᆞᆫ디배움학교로 신규 지정된 학교는 제주특별자치도 특별법에 근거, ‘학교 및 교육과정 운영 특례’를 적용받는다.

학교장은 교사 정원 범위 내에서 교사를 초빙할 수 있고, 매년 일정 금액을 운영비로 지원 받는다.

또한, 학교는 창의적인 교육과정과 다양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운영의 지속성과 안정성을 위해 관련 규칙을 개정, 현재 시행을 앞둔 상태다.

이번 다ᄒᆞᆫ디배움학교 신청에 대한 대상학교 선정은 9월 중 이루어질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도내에 다ᄒᆞᆫ디배움학교가 점차 확대됨으로써 교육청이 추구하는 3대 혁신(평가 혁신, 리더십 혁신, 행정 혁신)이 올곧게 추진되기를 희망한다"면서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민주적인 학교 문화 확산, 학생의 자치권 확대 등이 학교 현장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더욱 신경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