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12 (금)
제주천연염색협동조합, ‘色 다른 외출 展’ [전시] 안내
제주천연염색협동조합, ‘色 다른 외출 展’ [전시] 안내
  • 유태복 시민기자
  • 승인 2018.08.2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천염색협동조합(주최, 대표이사 김순란)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주관)의 일부 지원으로 8월17일(금)부터 9월23일(일)까지 ‘色 다른 외출 展’을 제주/서울/대전/안동/전주를 잇는 전국순회전시로 개최한다.

제주천염색조합원 좌로 김순란/이미애/강유옥/현은희/이애순
제주천염색조합원 좌로부터 김순란 / 이미애 / 강유옥 / 현은희 / 이애순

제주천연염색협동조합 관계자에 의하면 “천연염색을 이용한 작품을 제작하면서 보다 제주다운, 깊은 멋을 이끌어내는 단체다.”며 “단순한 치장의 수단이었던 색을 자기도발과 내면표출의 단계로써 성숙시킨 작품들로 단체를 대표하는 브랜드 캐릭터 ‘가유비’라는 이름에 걸맞게 친환경적인 자연스러움을 부각하여 대중에게 접근한다. ‘가유비’는 ‘아름답게 물들여 쓰여지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色 다른 외출’은 그간 제주 안에서 주로 이루어졌던 제주천연염색협동조합의 전시를 전국으로, 더 나아가서는 해외시장 진출의 첫 교두보로 삼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며 “제주를 시작으로 수도권과 중부권, 남부권으로 지역을 구분, 일반적이면서도 특색 있는 전시장을 순회하며 제주 천연염색의 우수성을 알리고 교육한다.”고 밝혔다.

또 “전시는 크게 제주천연염색의 역사와 과정을 소개하는 아카이브/색의 변화와 예술성을 접목시킨 작품 전시/소그룹 체험/대중적이며 일반화된 소품 판매 쇼케이스 등 4개의 섹션으로 구성, 각각의 전시장의 개성을 살려 변칙적으로 운영하게 된다.”고 밝혔다.

'색다른 외출'의 유인물
‘色 다른 외출 展’의 유인물

‘色 다른 외출 展’ 전국전시 일정표
8/17(금) ~ 8/18(토) 제주/서귀포감물축제,
8/25(토) ~ 8/26(토) 서울/명상힐링박람회
8/28(화) ~ 9/ 1(토) 서울/국회의원회관3로비
9/ 4(화) ~ 9/ 9(일) 대전/아트갤러리‘봄’
9/11(화) ~ 9/17(일) 안동/갤러리카페‘얼렌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