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제주에서도 보기 힘든 멸종위기종을 박물관에서 만난다
제주에서도 보기 힘든 멸종위기종을 박물관에서 만난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8.0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민속자연사박물관, ‘제주의 숨겨진 꽃 보물’ 특별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만년콩, 으름난초, 자주땅귀개, 제주고사리삼, 죽절초, 한라솜다리….

희귀식물의 보고인 제주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말 그대로 제주의 ‘보물’을 한 자리에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가 열린다.

민속자연사박물관이 오는 8일부터 10월 14일까지 개최하는 ‘제주의 숨겨진 꽃 보물’ 특별전 얘기다.

1800여종의 다양한 식물이 분포하고 있는 제주에는 그 중에서도 희귀식물 290여종이 멸종위기종으로 지정, 보호되고 있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그 중에서도 선별된 30여점이 선을 보인다.

전시회에서는 검은별고사리 등 25종의 채색 세밀화와 전주물꼬리풀 등 6종의 표본이 전시된다. 멸종위기종 영상과 금자란 등 10여종의 모형이 제작, 전시된다.

정세호 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제주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면서 살아가는 곳임을 다시 한 번 느끼고, 청정 제주를 잘 보존해 후대까지 전할 수 있는 감동의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특별전에는 멸종위기종(CR, 매우 가까운 장래에 야생에서 멸종 위험성이 매우 높은 종)과 위기종(EN, 위급하지는 않지만 가까운 미래에 자생지에서 매우 심각한 멸종위기에 직면할 위기 식물) 등 두 가지 테마로 분류, 관람객들의 이해를 높이는 감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