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 폭염에 가뭄 현상까지…소방본부 급수 지원
제주 폭염에 가뭄 현상까지…소방본부 급수 지원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08.0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달 27일부터 이달 2일까지 53회 걸쳐 265t
제주동부소방서 관계자가 제주시 구좌읍 지역에 급수 지원을 하고 있다. [제주도 소방안전본부 제공]
제주동부소방서 관계자가 제주시 구좌읍 지역에 급수 지원을 하고 있다. [제주도 소방안전본부 제공]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에 폭염이 이어지며 가뭄 현상까지 보여 소방당국이 급수 지원에 나서고 있다.

제주도 소방안전본부는 가뭄 해갈까지 각 소방서에 상황실을 운영하며 급수지원 상황을 점검하고 유관기관과 공조체계를 유지하며 지원 창구 단일화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지난 달 27일부터 시작된 급수 지원은 이달 2일까지 총 53회에 걸쳐 265t에 이른다.

지난 2일 하루만 소방차 10대를 동원해 10곳에 70t이 급수됐다.

총 급수지원 53회 중 농업용수가 40회로 가장 많고 가축 음용수 3회, 축사 살수 2회, 소화전 개방 등 기타가 8회다.

제주도 소방안전본부는 각 소방서에 급수지원 전담차량을 지정해 지원 요청 시 즉각 대응하기로 했다.

또 가뭄현상이 지금보다 더 악화돼 일부 단수조치까지 시행될 경우 요양원 등 취약대상을 직접 방문, 생활용수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구급차 30대, 펌뷸런스 26대 등 폭염대응 구급대의 응급처치 물품을 추가로 확보하고 출동 차량을 주기적으로 점검, 온열질환자 이송 시 즉시 가용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제주도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폭염, 가뭄 해갈 시까지 유관기관 및 단체 등과 협업을 통해 가용 가능한 소방력을 투입하는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가뭄으로 인해 타들어가는 농민들의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