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21 (금)
매주 목요일, "제주 문화로 제주어 배워볼까?"
매주 목요일, "제주 문화로 제주어 배워볼까?"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8.01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연금공단, '제주 문화로 배우는 제주어 교육' 진행
8월 2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 고유의 문화로 제주어를 배워볼 수 있는 「제주 문화로 배우는 제주어 교육」이 8월과 9월, 매주 목요일마다 열린다.

공무원연금공단과 (사)서귀포시 제주어보전회와 공동 운영하는 「제주 문화로 배우는 제주어 교육」은 오는 2일부터 9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공단 제주본사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총 9차례 진행된다. 농작물, 음식, 세시풍속 등 매회 다른 주제로 청중을 맞이할 예정으로 강연 전에는 관악단‧합창단 공연, 건강상담, 웃음강좌 등 즐거움을 위한 시간도 마련된다.

8월 2일 1회차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관악단의 공연으로 막을 연다. 강연은 강영봉 제주대 교수가 ‘제주어의 이해’를 주제로 강단에 선다.  

공무원연금공단 정남준 이사장은 “이번 교육이 제주 이주 연금생활자,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직원 등 주민들의 행복한 제주살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가겠다”라고 밝혔다.

교육은 제주어에 관심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공무원연금공단 제주지부(☎064-720-161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