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신임 제주지방경찰청장 이상철 치안감 내정
신임 제주지방경찰청장 이상철 치안감 내정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07.2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이상철 제주지방경찰청장. [제주지방경찰청 제공]
신임 이상철 제주지방경찰청장. [제주지방경찰청 제공]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신임 제주지방경찰청장에 이상철(5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장(치안감)이 내정됐다.

정부는 지난 25일과 26일 치안정감과 치안감에 대한 승진 및 전보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이상철 사이버안전국장을 제주지방경찰청장으로 내정했다.

이상정 제주지방경찰청은 이번에 치안정감으로 승진하며 경찰대학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신임 이상철 제주지방경찰청장은 경남 진주가 고향이며 경찰대 2기 출신으로 1986년 경위에 임용됐다.

2012년 경무관으로 승진했고 2015년 12월 치안감으로 승진하며 서울지방경찰청 차장을, 2016년 11월 대전청장을 역임했고 지난해 12월부터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장을 맡았다.

제주지방경찰청은 이와 함께 이날 경감이상 6명에 대한 인사를 시행했다.

이를 통해 제주서부경찰서 김동철 수사과장(경정)이 제주동부경찰서 형사과장에, 제주동부경찰서 박충서 형사과장(경정)이 제주서부경찰서 수사과장으로 교체됐다.

또 한광희 서귀포경찰서 112종합상황실장(경정)이 경비교통과장에 임명됐고 강형철 서귀포경찰서 경비교통과장은 외교부에 파견됐다.

이와 함께 제주지방경찰청 김종철 장비관리계장(경감)이 공로연수를 가며 그 자리에 고기방 경감이 발령(직무대리 겸직)됐고 서귀포경찰서 112종합상황실장에는 강태부 경감이 직무대리로 발령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