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23 (금)
제주도의회 의원연구모임 ‘제주문화누리포럼’ 출범
제주도의회 의원연구모임 ‘제주문화누리포럼’ 출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7.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대 도의회 첫 연구모임 … 초대 대표에 김용범 의원 선출
제주도의회 의원연구모임 제주문화누리포럼이 지난 19일 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창립식을 갖고 출범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주도의회 의원연구모임 제주문화누리포럼이 지난 19일 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창립식을 갖고 출범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의회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모임 제주문화누리포럼이 창립됐다.

제주문화누리포럼은 지난 19일 오후 2시 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창립식을 갖고 김용범 의원(더불어민주당, 정방·중앙·천지동)을 대표로 선출했다. 부대표에는 문종태 의원(더불어민주당, 일도1·이도1·건입동)이 선출됐다.

11대 도의회에서는 제주문화누리포럼이 첫 스타트를 끊는 의원연구모임이 됐다.

제주문화누리포럼은 하반기 사업계획으로 8월 현장답사에 이어 9월에는 창립기념 세미나를 개최, 문화영향평가 도입 필요성을 논의할 예정이다.

제주의 마을 만들기와 테마거리사업, 도시재생 등 사업이 모두 문화를 주제로 진행되고 있음에도 각종 개발사업으로 원래 경관이 훼손되고 있음에도 아무런 제어장치가 없다는 진단에 따른 것이다.

이에 제주문화누리포럼은 앞으로 도시계획 및 개발사업, 일정 규모의 문화 사업을 진행할 때 문화영향평가를 진행함으로써 제주 문화의 정체성을 보존, 전승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김용범 의원은 “최근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인식이 높아지고 있고, 문재인 정부에서도 온 국민이 누리는 생활문화 정책 기조를 반영해 문화가 정체성을 활성화될 수 있는 틀을 마련해야 한다”고 의원연구모임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한편 제주문화누리포럼에는 김용범, 문종태 의원 외에도 강성민, 강철남, 고태순, 김황국, 송창권, 양영식, 이경용, 정민구 의원과 김장영 교육의원 등 모두 11명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