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1:14 (금)
"교육감 공약 과제, 도민이 직접 평가해요"
"교육감 공약 과제, 도민이 직접 평가해요"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7.2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제16대 교육감 공약실천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도민, 학부모, 학생 등 응모 가능..."총 14명 선발 예정'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이 9일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에서 제16대 도교육감 취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제주도교육청 제공]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이 지난 9일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에서 제16대 도교육감 취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제주도교육청 제공]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이 내세운 공약들, 잘 지켜지고 있을까?

도민이 직접 교육감의 공약 과제의 진행 상황을 살피고, 평가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제16대 교육감 공약실천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공모기간은 7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총 14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직 위원이 4년 전, 4명이었던 것에 비해 10명 증원된 인원이다.

공약실천위원회의 총 인원도 늘었다. 지난 15대보다 2배 증원해 총 30명으로 꾸려진다.

참여의 문도 활짝 열렸다. 이젠 학생들도 공약실천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공약실천위원은 교육감 공약 과제 심의 및 교육감 공약사항 추진실적 평가, 공약과제 변경‧조정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제주교육정책에 관심이 있는 제주도에 거주하는 일반도민, 학부모, 학생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심사는 지역과 성별을 고려, 분류한 후 추첨 방식으로 진행하며, 결과는 8월 6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 참여 등 공모직 위원수를 대폭 확대함, 교육감 공약을 다양한 시각에서 평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폭 넓은 참여 속에 도민과 약속인 교육감 공약 점검을 충실히 하겠다. 주민자치 및 민주주의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