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시 잔류농약 허용 기준 초과 농산물 2건 적발
제주시 잔류농약 허용 기준 초과 농산물 2건 적발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07.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시에서 잔류농약 허용 기준을 초과한 농산물이 적발됐다.

제주시청사 전경. © 미디어제주
제주시청사 전경. © 미디어제주

제주시는 올해 상반기 잔류농약 허용 기준치를 초과한 농산물 생산자 2명을 식품위생법 위반(잔류농약 허용 기준치 초과) 혐의로 제주도 자치경찰단에 고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제주시는 앞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대형마트, 농산물 소매점, 로컬푸드점 등에서 판매되는 232종의 농산물을 수거해 잔류농약, 중금속 및 방사능 오염도 등을 검사했다.

제주시에 따르면 A(79.여)씨가 재배한 취나물에서 '플루퀸코나졸' 성분이 기준(0.01mg/kg)을 초과(0.05mg/kg)해 이번에 고발조치 됐다.

또 풋마늘을 생산한 B(71)씨는 '테부피림포스' 성분이 허용 기준치(0.05mg/kg)를 초과(0.34mg/kg)해 고발됐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제철 농산물과 부적합률이 높은 특별 관리대상 농산물에 대한 수거·검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해 총 4건의 허용기준치 위반 농산물을 적발, 지역 내에서 생산된 농산물 1건은 고발조치하고 다른 시·도 생산 3건은 해당 지자체에 통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