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김보름 "아직 풀리지 않은 오해 많아…현재 후원사도 없는 상태"
김보름 "아직 풀리지 않은 오해 많아…현재 후원사도 없는 상태"
  • 미디어제주
  • 승인 2018.07.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채널A 방송화면 캡쳐]
[사진=채널A 방송화면 캡쳐]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김보름이 평창올림픽으로부터 5개월 만에 방송에 출연해 근황을 전했다.

김보름은 13일 방송된 채널A '뉴스A LIVE'에 출연해 "올림픽 이후에 시간이 많이 흘렀고 이렇게 방송 출연을 하는 게 처음이다. 지금 많이 긴장된다"고 말했다.

근황에 대해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입원 치료도 했고, 지금 또 많이 좋아져서 마음 잘 가다듬고 새로운 목표 세워서 운동을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는 단계"라고 말했다. 

김보름은 지난 2월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매스스타트 은메달을 획득했음에도 불구하고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에서 일명 '왕따 주행'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후 문화체육관광부가 대한빙상연맹에 대한 특정 감사를 시행한 결과 '선수들에게 고의가 없었다'는 결론을 내렸다.

김보름은 "결과가 그렇게 잘 나와서 문제가 없었다고 발표돼서 오해가 좀 풀린 것 같아서 마음이 편하긴 한데, 아직까지 풀리지 않은 오해도 많은 것 같다. 더 드릴 말씀도 많고 오랜 시간 걸리더라도 오해 풀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스케이트를 다시 못 탈 것 같았기 때문에 올림픽 당시 매스스타트 출전을 포기할 생각을 했고, 짐까지 쌌다"며 "출전해서 은메달을 땄을 때 국민에게 큰절을 한 이유는 첫 메달이지만 기쁘지만은 않았다. 죄송한 마음이 커 큰절을 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논란으로 인해 후원사 재계약에 실패한 김보름은 "지금은 후원사가 없는 상태다. 앞으로 좋은 기회가 주어진다면 운동을 하는 것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아주경제 정세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