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주국제사이클링 페스티벌, 9월 8일 개최"
"2018 제주국제사이클링 페스티벌, 9월 8일 개최"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7.1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자연 경관 알리기 위한 '2018 제주국제사이클링 페스티벌'
유명 모험가 '제임스 후퍼'와 함께 기부 위한 'T-Campain' 진행
9월 8일, 경쟁과 비경쟁 부문 각 60km, 34km 코스 예정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ECO, Healing, Travel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2018 제주국제사이클링 페스티벌이 오는 9월 8일 개최된다.

제주국제사이클링 페스티벌은 제주 천혜의 자연 경관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해 2016년부터 진행해온 대회로, 올해에는 제임스 후퍼와 함께 손을 맞잡았다. 

제임스 후퍼는 JTBC 방송 프로그램인 ‘비정상회담’ 영국 대표 패널,‘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출연을 통해 국내에 알려졌으며, 에베레스트영국 최연소 등정(2016), 내셔널지오그래픽 올해의 모험가상(2008), 북극과남극 42,000Km의 거리를 무동력으로 횡단하는 폴투폴 탐험(2008) 등의 경력을 가진 모험가다.

특히 그는 'T-Campaign'에 동참하여 도내 아동 재활시설 및 우간다 나랑고 학교에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T-Campaign'은 사이클페스티벌인 'Tourism'을 함께(Together) 즐기고 국내외 어린이들이 재능(Talent)을 키우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는 사이클과 MTB로 참여할 수 있으며, 경쟁과 비경쟁 부문으로 나뉜다. 

출발지는 모두 플레이스 캠프 제주이며, 경쟁 부문은 성산포~월정리를 거쳐 다시 돌아오는 총 60km 거리(투어 30km+대회30km), 비경쟁 부문은  세화~제주항일운동기념공원~성산포를 거쳐 되돌아오는 총 34km의 거리로 진행된다.

이밖에 오프닝쇼, 각종 레크리에이션이 준비되어 있으며, 경기가 끝난 뒤에는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서 즐기는 비어파티도 마련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 주최, 제주관광공사가 주관하며, 플레이스 캠프제주, 티웨이 항공, 한라일보 등 도내 다양한 협력기관이 ‘T-Campaign’에 동참하여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