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YWCA 2018여성취업박람회 '새일만나는날' 개최
서귀포YWCA 2018여성취업박람회 '새일만나는날' 개최
  • YWCA 시민기자
  • 승인 2018.07.0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회식
개회식

서귀포YWCA(회장 강인순)는 6일 오후 1시 20분 서귀포시민회관에서 시민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 여성취업박람회-새일 만나는 날’을 서귀포시 주최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신선사무총장의 사회로 제주경찰악대의 공연과 직종설명회가 식전에 개최됐고, 개회식에는 강인순회장의 개회사, 서귀포시 복지안전국 이정아국장의 축사, 여성일자리유공자 표창, 취업성공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진행된 현장면접은 30개 기업이 참여 200명이 면접에 참여하였고, 당일 참여가 안되는 기업은 간접채용으로 90개 기업이 참여했다. 당일 면접 이후에도 사후관리와 취업연계를 통해 200여명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인직종으로는 총무·회계사무직, 호텔서비스직(프론트, 식음&조리, 룸메이드), 생산직, 보건직(간호,조무,간병), 사회복지사, 테마파크, 식음료 등 다양한 직렬로 취업기회가 제공되어 구인기업과 여성구직자들의 만남과 채용의 장이 되었다.

현장면접에 참여한 여성구직자(45, 서귀동)는 “사전접수를 통해 5곳 면접 신청을 했는데, 한번 준비해서 여러 곳 면접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긍정적인 답을 준 기업이 있어서 채용이 되면 좋겠다“는 기대감을 전했다.

박람회는 면접채용 뿐만 아니라 취업상담, 이력서클리닉, 증명사진촬영, 퍼스널컬러, 이미지메이킹, 유관기관 취,창업 상담을 통해 취업서비스를 지원하였다.

그 밖에도 구직자 및 참여시민을 대상으로 공예체험, 6차산업체험, 파우치만들기 등 직업체험과 무료 카페테리아 운영, 플리마켓을 운영하여 박람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