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관광공사, 시장 저변 확대 위한 '크루즈 트래블마트' 참가
제주관광공사, 시장 저변 확대 위한 '크루즈 트래블마트' 참가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6.2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28일 '제5회 코리아 크루즈 트래블마트' 참가
세계 크루즈 관계자 네트워킹 및 크루즈 유치 노력할 것
일본, 대만 등 국외 관계자 17인 제주 크루즈 팸투어 진행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크루즈 시장의 다변화를 위한 제주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제주 크루즈시장 다변화를 모색하기 위해 28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진행되는 ‘제5회 코리아 크루즈 트래블마트’에 참가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크루즈 트래블마트 행사는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일본, 대만, 러시아, 호주 등 크루즈 선사, 여행사, 관계기관 및 언론인 약 50명, 국내 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하여 활발한 네트워킹의 자리가 됐다.

제주관광공사 역시 이번 트래블 마트 참가를 통해 사드 문제 이후 중국 및 일본, 대만 등의 크루즈시장 현황에 대해 청취하고, 관련업계 관계자 간 비즈니스 미팅을진행하여 신규 크루즈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제주관광공사는 29일부터 일본, 대만, 호주 등의 관계자 15명이 제주 크루즈 항만인프라를 시찰하는 팸투어를 진행한다. 팸투어는 제주의 대표관광지와 지역상권의 등 실제로 크루즈 관광객이 하선 시 방문할 수 있는 코스로 운영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는 앞으로 중국 이외의 다양한 지역에서 출발하는 크루즈를 유치하기 위해 세일즈 활동을 활발히 펼칠 예정임"을 밝히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역의 크루즈관계자를 초청해 팸투어를 추진하여 기항지 제주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이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