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서귀포-일본 청소년, 홈스테이로 서로의 문화 익혀요"
"서귀포-일본 청소년, 홈스테이로 서로의 문화 익혀요"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6.2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서귀포시↔일본 가시마시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
제주의 문화 알리고, 일본 문화 체험 통해 국제적 견문 넓혀...함께 "소통"
일본 히라이학교에서 방문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제주의 가정 문화를 알리고, 일본의 문화를 익히기 위해 서귀포시↔일본 가시마시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서귀포시 중학생 19명은 일본 가시마시에 방문, 일반가정 문화체험과 히라이학교 방문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또한 황거와 아사쿠사센소지 등 문화유적지 시찰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국제적인 안목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일본 학생들은 오는 11월 30일부터 4일간 서귀포시에서 홈스테이 교류를 갖는다. 우리의 가정 문화를 체험할 기회와 함께 서귀포여중에서 우리 학생들과 수업에 참여하고, 제주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것이다.

한편, 서귀포시↔가시마시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 사업은 2004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총 24회 551명 학생이 참여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서귀포시↔가시마시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 사업은 꿈과 희망의 서귀포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명품 교육도시 기반 구축 사업의 일환"임을 밝히며 "홈스테이 교류를 통해 청소년들의 국제적인 안목을 키우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