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젊은 미술 작가라면? 스튜디오 무상 임대 신청하세요"
"젊은 미술 작가라면? 스튜디오 무상 임대 신청하세요"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6.2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소 미술 창작스튜디오, 제2기 입주작가 공모
오는 28일~7월 7일, 인터넷 접수
한국미술협회제주도지회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의 젊은 미술 작가를 응원하고, 미술문화를 제주에 녹이려 올해 개관하는 담소 미술 창작스튜디오가 두 번째 입주작가를 공모한다.

신청 자격은 20세~30세로 한정으로,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은 제외한다. 

입주작가 공모는 오는 28일부터 7월 31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인터넷 접수(kwan3700@naver.com)로 이루어진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미술협회제주도지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담소 미술 창작스튜디오는 작가와 평론가, 큐레이터들이 한 자리에 모여 생각을 나누며 예술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간접지원방식으로 운영된다.

입주작가는 보증금 300만원을 납입해야 하며, 전기요금 및 수도요금을 포함한 건물 관리비는 공동으로 납부한다.

개인작업실의 전기료, 전화료, 인터넷 이용료 등은 입주 작가 개별 부담이며, 한국미술협회제주도지회가 인정한 년 600만원 상당의 창작미술작품을 무상 기증해야 한다.

1기 입주작가로 선정되어 현재 입주해 있는 작가는 조폭마누라 연출과 어벤져스 한국촬영 조감독을 맡았던 김경수(영화), 대한민국미술대전 서양화부분 대상 작가 이지현(서양화), 제주도미술대전 대상과 현재 제주조각협회장인 박금옥(조각), 디자인부분 제주도미술대전 대상 작가 소현경(시각디자인,공예), 소희진(한국화), 부상철(서양화), 송미지자(서양화) 이상 총 7명이다.

스튜디오 관계자는 "이 공간이 작가들의 역량을 펼치는 데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실질적인 공공미술 창작 스튜디오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문의: 김순관 (010-4691-37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