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서귀포시스포츠클럽, 전문선수저변확대사업 엘리트 축구․복싱․탁구 공모선정
서귀포시스포츠클럽, 전문선수저변확대사업 엘리트 축구․복싱․탁구 공모선정
  • 서귀포시스포츠클럽
  • 승인 2018.06.2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스포츠클럽, 대한체육회 전문선수저변확대사업 엘리트 축구․복싱․탁구 공모선정, 6월 시작!

작년 8, 서귀포시스포츠클럽은 유소년 축구를 해체하였다. 지도자인건비, 전지훈련비, 대회운영비, 차량운행, 운영비 클럽자체수입만으로 축구 종목을 운영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했다. 지도자 부재, 예산문제로 인하여 유소년 축구를 해체할 밖에 없었다. 어려운 여건에 희망이 찾아왔다.

2018 4 대한체육회에서 2013~2015 공공스포츠클럽으로 선정된 29 스포츠클럽 전문선수반을 운영중이거나 신규 육성계획이 있는 클럽 대상으로 스포츠클럽 중심의 선수 육성을 통해 우수선수 발굴 지역 선수저변확대를 위한전문선수반 운영 스포츠클럽선정 공모를 실시하였다. 선정조건은 하계 올림픽 종목(35), 아시안게임 종목(44),전국/소년체전 종목(54)으로 해야하며 해당 종목의 선수반 운영 수준별 강습이 가능한 시설을 확보하여야한다. 경기지도자자격증 소지자 또는 전국체전 종목 시도대표 전국대회 입상자 전문지도자를 선정해야하며 수준별 프로그램 운영, 교육청 학교(학교스포츠클럽) 연계강화 노력 등을 통한 선수저변확대해 나가야한다. 이번 선수 저변확대 지원사업은 체계적인 지도활동을 통한 우수선수 발굴 지역 선수저변확대를 위한 (지도자인건비, 운영비) 지원을 함으로써 스포츠클럽의 중심의 선수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귀포시스포츠클럽은 전문선수저변확대사업 축구복싱탁구 3 종목이 공모 선정돼 15천만원의 국비를 지원받게됐다. 서귀포시스포츠클럽은 6월부터 전문선수 육성 저변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선수 육성을 위한 체육지도자와 수준별 지도가 필요한 시설도 확보한 상태다. 수준에 도달한 선수들은 생활체육대회부터 엘리트대회까지 출전을 목표로 다양한 대회 경험도 쌓아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