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제주 ‘스타트업’ 최대 7500만원까지 투자 받는다
제주 ‘스타트업’ 최대 7500만원까지 투자 받는다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06.1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시드 머니 투자 사업’ 시행
최종 투자 기업 선정 시 엔젤매칭 투자펀드 통해 추가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는 제주 투자 생태계 조성 및 제주 스타트업(Start-up, 신생 벤처기업)의 안정적인 시장진입을 위한 ‘시드 머니(Seed Money, 종잣돈) 투자 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중 처음으로 전해졌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인터넷 홈페이지 갈무리. © 미디어제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인터넷 홈페이지 갈무리. © 미디어제주

제주도 등에 따르면 ‘시드 머니 투자사업’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투자 희망기업이 신청 시 예비투자심의위원회, 투자심의위원회 등을 거쳐 투자가 결정된다.

최종 투자 확정 금액은 최대 3000만원까지로 현재 10개 기업을 대상으로 예비투자심의가 이뤄졌다.

이 중 3개 기업이 선정돼 법률 및 회계 실사가 진행 중으로 이달 말이나 다음 달 초 투자심의에서 최종 투자대상 기업이 선정된다.

시드 머니 투자가 확정된 기업은 엔젤매칭 투자펀드를 신청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센터 직접 투자금의 최대 1.5배인 4500만원까지 추가 투자를 받을 수 있다.

제주도 내 스타트업이 시드 머니 투자사업을 받으면 최대 7500만원까지 투자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셈이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를 위해 한국벤처투자(주)에서 엔젤투자자(기관투자자) 자격을 취득했다.

제주도 관계자는 “도내 투자 생태계 기반 마련을 위해 시드 머니 투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스타트업이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