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5:55 (화)
JDC대학생 아카데미 경진대회, 박민지 대상 수상
JDC대학생 아카데미 경진대회, 박민지 대상 수상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6.1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JDC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일정이 마무리됐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지역 대학생들의 글로벌 의식 함양과 도전 의식을 일깨우기 위한 ‘2018 JDC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일정이 지난 12일 오후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열린 프레젠테이션 경연대회로 마무리됐다.

이날 경연대회에선 지난 1학기 강연을 들은 학생 6명이 발표했으며, '꿈 넘어 꿈을 만들어준 사람'이란 주제로 발표한 수산생명의학전공 박민지 씨가 대상을 차지했다.

박 씨는 사람에게 버림받은 유기견 꽃님이와 꽃님이의 마음을 열게 한 애니멀커뮤니케이터 하이디 사례를 통해 동물의 마음을 이해하고 상처까지 치료하는 직업 '아쿠아리스트'를 선택했다. 특히 초등학교 고등학교 2학년까지 피겨선수로 활동한 경험을 돌아보며 김연아 선수처럼 열심히 노력해 반드시 아쿠아리스트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우수상은 경영학과 송지윤 씨가 수상했다. 송 씨는 이번 학기 JDC대학생아카데미 강사였던 조성희 마인드파워 대표를 통해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을 배웠다고 발표했다.

우수상은 JDC대학생아카데미를 통해 긍정·적극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는 관광경영학과 김윤관 씨, 자신이 가장 존경하는 매헌 윤봉길 의사를 통해 확고한 신념과 용기의 리더십을 배웠다는 언론홍보학과 홍주영 씨가 받았다.

장려상은 제주국제자유도시의 방향을 일자리, 복지, 환경보존 같은 사회 문제 해결에 맞춰야 한다는 의학과 이승주 씨, 기업가 송창근 씨와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의 리더십을 본받고 싶다는 경영학과 고수완 씨에게 돌아갔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매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제주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정규 과목(2학점)이다. 올해 1학기에는 3월부터 6월까지 총 12명의 명사를 초빙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