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마을놀이‧체육놀이‧생태놀이… “함께 배워요”
마을놀이‧체육놀이‧생태놀이… “함께 배워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6.1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화로 사회적협동조합, 마을놀이 활동가 양성 프로그램 마련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5060세대의 어린 시절 놀이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대가 함께 어울려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마을 놀이 활동가 양성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인화로 사회적협동조합은 6월부터 두 달 동안 중장년의 어릴 적 놀이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대가 함께 놀이를 할 수 있는 마을 전래놀이 지도사 과정과 가족 보드게임 지도사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8~9월에는 댄스와 신체 스트레칭, 명상요가 기법, 도구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을 배워 지역의 건강전도사 활동을 할 수 있는 체육놀이 지도사 과정과 바깥놀이 등 대근육을 이용한 놀이로 여러 사람이 모여 즐겁게 놀면서 자연의 소중함과 가치를 느끼도록 안내해주는 생태놀이 지도사 과정이 진행된다.

또 10월에는 그림책을 통해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분노와 갈등을 해소는 방법을 익혀 다른 사람들과 친밀감을 조성할 수 있는 독서놀이 지도사 과정이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5060세대의 인적, 물적 네트워크의 장점을 활용한 활동을 통해 자긍심을 높일 수 있고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시점에서 자신의 역량을 개발하고 강화하는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활동가와 강사 활동을 목적으로 제주특별자치도의 노인복지기금 지원 사업으로 기획됐다.

각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2급 놀이 자격증을 받게 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문의=064-752-41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