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12 (금)
김만덕기념관 부설주차장 행복주택 사업 본격 추진
김만덕기념관 부설주차장 행복주택 사업 본격 추진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6.1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공모 결과 무이건축‧홍건축 공동 작품 당선작으로 선정
건입동 행복주택 조감도.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공
건입동 행복주택 조감도.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공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김만덕기념관 부설 주차장을 활용한 행복주택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개발공사는 제주시 건입동에 있는 김만덕기념관 부설주차장 활용 행복주택에 대한 설계공모 결과 건축사사무소 무이건축(대표 차호철)과 홍건축(대표 홍광택)이 공동 제출한 작품이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당선 작품은 1~3층에 주차장과 근린시설을 배치해 외부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4층은 주민편의시설과 커뮤니티 마당을 연계, 집중 배치함으로써 커뮤니티 공간을 효율적으로 계획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업부지와 지역 특성을 감안한 외관 디자인과 입면 계획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사업은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의 노후 공공청사 복합개발 사업후보지로 선정되면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제주 지역에서는 이 곳 외에도 제주시 일도2동 주민센터와 서귀포시 중앙동 주민센터 등 3곳에 노후 공공청사를 활용한 행복주택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건입동 행복주택은 신혼부부 66세대, 사회초년생 34세대, 고령자 및 주거급여수급자 33세대로 모두 133세대가 들어설 예정이다. 주민 카페와 공용세탁실 등 주민편의시설, 신혼부부를 위한 공동육아시설도 갖추게 된다.

제주도는 이 사업으로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에 도움을 주고 젊은 계층 유입, 경제활동 증가, 인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