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 원도심의 빈 공간 활용해 신사업 발굴하는 전문가 양성한다"
"제주 원도심의 빈 공간 활용해 신사업 발굴하는 전문가 양성한다"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6.0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리노베이션 스쿨 in Jeju’ 참가자 모집
6월 15일 모집 마감, 7월 5일부터 3박 4일 동안 집중교육
리노베이션 스쿨 참가자 모집 요강.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센터)가 오는 15일까지 ‘리노베이션 스쿨 in Jeju’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리노베이션 스쿨’은 청년 일자리, 지역 공동체 붕괴 등과 같은 지역 쇠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주 원도심 지역의 빈 공간을 활용해 신사업을 창출해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일본의 (주)리노베링과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제주지역에서 운영하는 ‘리노베이션 스쿨 in Jeju’는 지역재생에 관심있는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내부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32명 이내의 참가자들은 팀을 구성하게 되는데, 각 팀마다 컨설팅을 진행해줄 국내전문가 2명, 일본전문가 1명과 함께 활동할 예정이다.

원도심 지역(일도일동복지회관 인근)에서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워크숍과 강연이 함께 진행되며, 7월 5일(목) 개교식을 시작으로 7월 6~7일 대상건물견학, 라이브액트(국내외 전문가 사례 발표)와 유닛워크(팀별 워크숍)가 교차 진행된다. 

교육 마지막날인 7월 8일 진행되는 최종 발표회에는 지역주민, 건물주 등 지역 활성화에 관심있는 모두가 참관할 수 있다.

전정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역재생과 혁신창업 생태계의 연결을 위한 많은 작업이 지난해부터 진행되어왔고, 이번에는 전문가 양성을 위한 스쿨을 진행하게 되었다. 지역재생에 관심있는 누구든 참여 가능하므로, 모든 지역민이 지역재생과 혁신창업의 연결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의비와 숙박비는 센터에서 지원하며, 제주이노베이션허브(jccei.kr)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지역혁신팀(064-710-1903)으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