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이석문 "독서를 통해 성장하는 교육환경 만들겠다"
이석문 "독서를 통해 성장하는 교육환경 만들겠다"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6.04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교육"..."다름을 인정하고 사고의 깊이 키우는 문화운동"
이석문 교육감 후보가 6월 4일 오전, 제주제일고와 한라중에서 학생들과 하이파이브 인사를 하고 있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이석문 교육감 후보가 4일 정책발표를 통해 '한 권의 책, 생각 나누기' 문화운동에 대한 추진 의지를 밝혔다.

이석문 후보는 "다독(多讀)을 벗어나 슬로우 리딩의 패러다임으로 전환 하겠다"며 "아이들과 학교 구성원, 공동체가 시기별로 한 권의 책을 함께 읽고, 책의 내용을 토대로 질문하고 생각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이 후보는 "독서교육 예산과 독서교육 교사 동아리 지원을 확대하겠다"면서 "읍면지역 학교 도서관부터 시작해 마을의 작은 도서관까지 자리할 수 있도록 충실히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방과 후 학교 도서관 운영을 학부모 동아리 중심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도서관 분리 및 안전사항 등을 지원할 것"이라며 “‘빨리 밥먹으라’‘빨리 공부하라’가 아닌, 책 속의 내용에 대해 서로 대화하고 생각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 권의 책, 생각 나누기'를 “생각의 공유, 다름의 인정, 다양한 사고를 확산을 할 수 있는 문화운동으로 정착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