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신화월드, "식약청이 인정한 깨끗한 레스토랑, 초대합니다!"
제주신화월드, "식약청이 인정한 깨끗한 레스토랑, 초대합니다!"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6.0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신화월드 직영 레스토랑 6곳 모두 "식약청 최고 위생등급"
제주도 최초, 최다 식약처 인증 ‘매우 우수’ 위생등급 레스토랑 보유
서귀포보건소 관계자와 제주신화월드 임직원이 식약처 인증 음식점 위생등급 현판 수여식 후 기념촬영에 나서고 있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신화월드 직영 레스토랑 6곳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위생수준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음식점 위생등급 매우 우수(Excellent, êêê)’를 모두 취득했다.

이로써 제주신화월드를 운영하는 람정제주개발㈜(회장 앙지혜)은 식약처 인증 음식점 위생등급 ‘매우 우수(Excellent, êêê)’를 최다 보유한 모범 사업자가 됐다. 람정제주개발㈜은 지난해 10월에도 당시 운영하던 제주신화월드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을 제주도 최초의 ‘매우 우수’ 위생등급 음식점으로 인증받아 업계에 화제가 된 바 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가 전국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수준 향상과 안전한 외식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5월 신설한 인증제도다. 식약처가 지정한 한국식품안전관리등급원이 평가하며, 까다로운 현장 평가와 판정을 통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 총 3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제주신화월드가 이번에 식약처로부터 ‘매우 우수’를 추가로 인증받은 식음업장은 제주신화월드 메리어트 리조트관의 부대시설인 한식당 ‘제주선’과 올데이다이닝 레스토랑 ‘카페 디 아일렛’, 실내외 수영장 및 피트니스 공간을 제공하는 클럽하우 모실의 ‘풀사이드 카페’, 제주신화월드 랜딩 리조트관의 고급 뷔페 레스토랑인 ‘랜딩 다이닝’, 신화테마파크의 음식점인 ‘윙클스 비스트로’와 ‘윙클스 피자리아’ 등 총 6곳이다.

위생등급 매우 우수 현판을 수여하기 위해 제주신화월드를 찾은 오금자 서귀포보건소 소장은 “제주신화월드는 제주도 최초, 최다 식약처 인증 ‘매우 우수’ 위생등급 레스토랑을 보유한 관광시설로서 도내 식음 사업자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위생관리 수준 향상 및 유지에 힘써 복합리조트 내 모든 레스토랑이 ‘매우 우수’ 위생등급을 인증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