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元 “‘묻지마’식 회견 한심” VS 文 “떳떳하면 수사 촉구를”
元 “‘묻지마’식 회견 한심” VS 文 “떳떳하면 수사 촉구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5.28 18: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오토피아 특별회원권 의혹 두 후보측 연일 날선 공방전

“원 지사 임기 4년간 비오토피아 법인카드 사용실적 전무”
“원 후보 캠프는 ‘비오토피아 특별회원 캠프’인가?” 성토
문대림 후보와 원희룡 후보측이 지난 25일 토론회에서 제기된 원 후보의 비오토피아 특별회원 문제를 두고 연일  날선 공방을 주고받고 있다. ⓒ 미디어제주
문대림 후보와 원희룡 후보측이 지난 25일 토론회에서 제기된 원 후보의 비오토피아 특별회원 문제를 두고 연일 날선 공방을 주고받고 있다. ⓒ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지난 24일 제주도지사 후보 초청 TV토론회에서 문대림 후보가 제기한 원희룡 후보의 비오토피아 특별회원권 의혹을 둘러싸고 연일 두 후보 진영간 입씨름이 이어지고 있다.

문 후보측이 기자회견을 하면 곧바로 원 후보측의 반박 논평과 문 후보측의 재반박이, 그리고 원 후보측에서 대변인 논평이 나오면 문 후보측 대변인이 논평으로 맞받아치는 식이다.

28일 선제공격에 나선 쪽은 원 후보측이었다.지적했다.

원 후보측 고경호 대변인은 논평에서 문 후보측이 기본적인 확인 작업도 하지 않고 도청 홈페이지에 공개돼 있는 도지사 법인카드 사용 내역을 공개하라는 내용의 ‘묻지마식 기자회견’으로 한심함의 끝을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고 대변인은 이어 “확인 결과 원 지사 재임기간 동안 비오토피아에서 법인카드를 사용한 내역은 전혀 없었다”면서 지난 2015년 2월초 핀크스 레스토랑에서 외국대사 및 대사관 관계자, 국제관계대사와 식사에서 48만원을 결재했지만 특별회원 혜택은 받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고 대변인은 “초등학생도 찾을 수 있는 기본적인 자료에 대한 검토도 없이 해당 잘를 공개하면 마치 비오토피아 특별회원 혜택의 증거가 드러나는 것처럼 묻지마식으로 기자회견을 한 셈”이라고 꼬집었다.

이와 함께 그는 문 후보측 홍진혁 대변인이 비오토피아 특별회원 혜택이 적혀 있는 2014년 특별회원 명부와 2015년 특별회원 명부를 증거로 제시한 데 대해서도 지난 26일 전 비오토피아 주민회장인 박 모씨가 회견에서 자신이 만든 문서가 아니라고 밝혔다는 점을 들어 “이미 법적 증거물이 될 수 없다는 게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또 그는 홍 대변인이 원 후보 등을 뇌물 수수 및 공여 혐의 등으로 검찰 고발을 진행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반드시 검찰에 고발하기 바라며 무고죄 및 명예훼손이라는 대한민국 법이 정한 책임도 져야 할 것”이라고 역공세를 취했다.

반면 문 후보측 홍진혁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원 후보 당사자의 증원과 물증, 구체적 관계자들의 증언, 합리적인 정황이 있음에도 자고 나면 바뀌는 박 모 전 주민회장의 증언만을 갖고 허위 사실이라느니 어처구니 없는 주장을 하고 있다”고 맞받아쳤다.

박 전 회장이 25일에는 ‘비서실에 놓고 나왔다’고 했다가 26일에는 ‘호주머니에 넣으면서 구긴 것 같기도 하고 어디에 버렸는지 기억이 없다’고 증언을 바꾼 부분을 문제삼고 나선 것.

이에 대해 홍 대변인은 4일 동안 두 차례 증언이 바뀐 박 전 회장의 입장문이 원 후보 캠프를 통해 나왔고 기자회견도 같이 하고 있다는 점을 들어 “누가 봐도 ‘입맞춤’, ‘말 맞추기’, ‘짜맞추기’식 증언이라는 것을 삼척동자도 다 알 수 있는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또 원 후보가 지난 26일에는 ‘육지부에서 국회의원 또는 명예도민이 오면 도지사 업무의 연장선으로 비서실에서 지사가 갈지, 배우자가 갈지, 전화 인사만 할지 의전과 일정을 검토하고 예약 업무를 수행했다’고 밝힌 점을 들어 “‘도청 법인카드 사용 내역에 결제 내역이 전무하다’고 밝힌 논평의 말미에 ‘핀크스 레스토랑에서 48만원을 결제한 사실이 있다’고 한 것은 무슨 궤변이냐”고 따졌다.

홍 대변인은 이어 “우리가 제시한 물증은 특별회원에 대해 이용 매장에서 혜택을 받아야 하고 선제적으로 회원 대우를 하라는 문건”이라면서 “특히 배우자가 사적으로 비오토피아를 사용하면서 도청 공무원인 비서실을 통해 예약 업무를 수반했다면 행자부에서 마련한 각 지자체장 배우자의 사적 행위에 대한 준수사항을 위반한 것”이라고 문제를 제기했다.

아울러 그는 “원 후보 캠프에서 활동하는 것으로 알려진 비오토피아 특별회원 2명의 인사도 어떤 혜택을 누렸는지 스스로 밝혀야 할 것”이라며 “그렇지 않으면 원 후보 캠프는 ‘비오토피아 특별회원 캠프’라는 오명을 씻을 수 없을 것”이라고 공세를 이어갔다.

이에 그는 “원 후보측이야말로 금권, 관권선거에 이어 지저분한 모습을 보이지 말고 하루 속히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수사기관의 수사를 자진해서 촉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영수 2018-05-28 18:28:35
나도 장어 먹고 싶다.

“최근 원희룡 후보 표선지역 총괄책임자인 최모씨가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음식점에서 70명 분 장어 35㎏의 식사 등 향응을 제공한 혐의로 압수수색 및 조사를 받고 있을 정도로 원희룡 후보의 선거법 위반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