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37 (금)
“성 평등·차별없는 제주 사회를 만들어야”
“성 평등·차별없는 제주 사회를 만들어야”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05.25 10: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당 제주도의원 비례대표 오수경·김기홍 후보 정책공약 발표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6‧13 지방선거에 나서는 녹색당 제주도의원 비례대표 후보들이 ‘성 평등’, ‘성 소수자 차별없는 제주 사회’를 강조했다.

녹색당 제주도의원 비례대표 후보들이 25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앞 줄 왼쪽부터 고은영 녹색당 제주도지사 선거 후보, 오수경 비례대표 후보, 김기홍 비례대표 후보, 김덕종 민주노총 제주본부장. ⓒ 미디어제주
녹색당 제주도의원 비례대표 후보들이 25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앞 줄 왼쪽부터 고은영 녹색당 제주도지사 선거 후보, 오수경 비례대표 후보, 김기홍 비례대표 후보, 김덕종 민주노총 제주본부장. ⓒ 미디어제주

제주도의원 비례대표 녹색당 오수경 후보와 김기홍 후보는 25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자신들의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녹색당 고은영 제주도지사 선거 후보, 민주노총 제주본부 김덕종 본부장도 함께 했다.

오 후보는 이날 “두 아이의 엄마로서 이 자리에 섰다”며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성평등 제주를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모든 성소수자를 대표하지는 않지만 모두가 평등한 사회를 위해, 더 이상 살기위해 발버둥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이번에 정치에 나섰다”고 이야기했다.

오 후보가 내놓은 ‘성평등한 제주 5대 정책’은 우선 공공기관 여성 관리자 50% 이상 참여 의무화를 내용으로 하는 ‘도청부터 평등하게, 성평등 제주도’와 음성적 낙태에 노출된 여성 건강 보호를 위한 ‘의료·상담 인프라 구축’ 등이다.

또 돌봄 휴가 4일 신설 및 공공형 어린이집 확대를 포함한 ‘평등 돌봄 실현’, 성폭력·가정폭력 전담 자치경찰단 창설의 ‘성폭력·가정폭력 없는 제주’, 여성농민 전담부서 설치 및 여성 맞춤 농업기술 지원 등의 ‘여성농민 이중고 덜어주는 도정’이다.

오 후보 “공공기관 女 관리자 50% 의무화…음성적 낙태 노출 보호”

김 후보 “공공기관 성소수자 인권교육·HIV 신속 검사 도입 등 필요”

김 후보는 ‘차별과 혐오없는 제주를 위한 4대 정책’을 발표했다.

공공기관 성소수자 관련 인권교육을 의무화하는 ‘차별과 혐오없는 제주도’, 성소수자 종합 지원센터 설치 및 혐오 폭력 피해자 지원 등을 담은 ‘소수자를 향한 차별과 혐오를 막는 제주 실현’을 비롯해 성소수자 인권 현황 조사·정책을 마련하는 ‘누구도 지워지지 않는 인권의 섬 실현’, HIV(후천성 면역결핍 증후군, 일명 에이즈) 신속 검사 도입을 내용으로 한 ‘모두가 안전하고 평등하게 살 수 있는 제주’다.

오 후보는 “결혼과 출산이 또 하나의 가족을 가져다줬지만 여성이자 엄마인 저는 가정을 꾸리기 위한 보조자로 전락하게 됐다”며 “제가 경험한 ‘이게 아닌데?’를 정치를 통해 풀고자 녹색당과 만났고 함께 정책을 준비해 발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자신을 정책이나 통계에서 지워진 성소수자라고 표현하며 “제 정체성과 관련한 정책 공약을 통해 이제까지 지워졌던 성수자 이야기를 하고 더 많은 사람들의 권리를 확대해 보장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누구도 지워지지 않는 세상을 함께 만들기 위해 녹색당을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ultipro_baek 2018-05-26 20:05:02
페미니즘 척결을 위한 행동력을 결집하는 웹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번역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번역토론 게시판도 만들고 번역된 자막을 위키에 올릴수있게도 했습니다. 화력지원 게시판, 조직설립 게시판도 있습니다. 다 같이 힘을 합쳐 싸웁시다. 투쟁을 전개합시다. 행동해서 세상을 바꿉시다.--------------홈페이지: resistance.co.kr포럼 : main.resistance.co.kr위키 : wiki .resistanc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