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부모의 평등 돌봄 실현, 반드시 이뤄져야”
“부모의 평등 돌봄 실현, 반드시 이뤄져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5.2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은영 후보, 오수경 비례 후보와 함께 육아 관련 공약 실현 약속
고은영 녹색당 제주도지사 선거 예비후보와 오수경 비례대표 후보가 22일 제주문예회관을 찾아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고은영 예비후보 선거본부
고은영 녹색당 제주도지사 선거 예비후보와 오수경 비례대표 후보가 22일 제주문예회관을 찾아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고은영 예비후보 선거본부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고은영 녹색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와 오수경 비례대표 도의원 후보는 22일 뮤지컬 관람을 위해 제주문예회관을 찾은 가족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면서 육아에 지친 부모들을 위한 공약을 설명하면서 반드시 실현할 것을 약속했다.

고 예비후보는 “제주 여성들은 육아와 가사, 경제 활동 등 여러 가지 역할을 동시에 요구받는 경우가 많고 아직도 가부장적인 문화가 남아 있다”며 “우리 모두가 돌봄의 주체로서 평등 돌봄의 실현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오수경 비례대표 후보는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두 아이를 두고 있어 육아의 버거움을 누구보다 더 잘 느끼고 있다”며 △돌봄휴가 4일 신설(양부모, 한 아이마다) △파파쿼터제(남성 육아휴직 의무화 위한 임금보전 및 대체인력 지원) △ 법적으로 보장된 육아기 노동시간 단축 청구권 홍보 및 강화 △공공형 어린이집 전격 확대 △웰컴키즈존 확대(양부모 사용 가능한 성 중립 화장실, 수유시설, 기저귀 교환대 구비 업체) △육아 우울증 상담 및 육아맘 공적 커뮤니티 구축(읍면동 유휴시설 활용) △뚜벅이 양육자를 위한 ‘아이와 함께 타는 마을 무상택시’ 바우처 시행이 포함된 조례 제정을 위해 앞장서 활동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