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캠프 홈페이지 관리자 주소가 ‘제주시 문연로 6’(?)”
“원캠프 홈페이지 관리자 주소가 ‘제주시 문연로 6’(?)”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5.21 18:14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대림측 “관리자 혹은 서버를 도청에서 관리하는 것 아니냐” 의심
원희룡측 “관리자 주소 잘못 자체적으로 확인, 17일 오전 수정했다”

道 홈페이지 원희룡 페이스북 링크도 선관위 지적받고 뒤늦게 차단
/사진=문대림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사진=문대림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선거 예비후보측이 원희룡 예비후보측이 제주도청 홈페이지를 이용, 버젓이 불법선거 운동을 하고 있다며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문 예비후보측 홍진혁 대변인은 21일 논평을 통해 “지난 18일 오전 10시 도청 홈페이지 메인 우측 중단 배너 중 ‘더 큰 제주를 위한 약속 도지사 원희룡’ 메뉴를 통해 연결되는 ‘원희룡’ 메인페이지의 ‘듣겠습니다’를 클릭한 후 다시 ‘소통과 나눔’으로 들어가면 ‘원희룡 후보 페이스북’이 자동 연계돼 매우 활발하게 선거운동을 하고 있음을 단번에 알아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 후보측은 “더 심각한 건 원 후보의 선거캠프 공식 홈페이지 관리 주소가 제주도청 주소로 돼있다는 점”이라면서 “이는 관리자 혹은 서버가 제주도청에서 관리하고 있다는 합리적인 의심이 가능한 대목이며 서버 관리를 담당하는 공무원을 이용해 불법적인 선거운동을 하는 것으로, 전형적인 관권 선거 일환으로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문 후보측은 “원 후보측의 이런 행태에 대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공직선거법’ 제9조, 제60조, 제85조, 제87조에 위반될 것이라고 답변했다”면서 이에 따른 벌칙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6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고 사안의 중대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문대림 캠프 관계자는 <미디어제주>와 전화 통화에서 “지난 16일까지는 원캠프 홈페이지 하단의 관리자 주소가 도청 주소인 ‘제주시 문연로 6’으로 돼있었다”면서 “지금은 중앙로에 있는 캠프 주소로 관리자 주소가 바뀐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원캠프측 관계자는 이에 대해 “캠프 홈페이지를 지난 14일 가오픈했는데 15일 관리자 주소가 잘못돼 있는 것을 자체적으로 확인하고 업체에 수정을 의뢰, 17일 오전에 수정된 관리자 주소로 오픈하게 됐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한편 21일 현재 도청 홈페이지에 연결된 ‘원희룡’ 메인 페이지의 ‘듣겠습니다’ 배너와 원 후보 페이스북은 자동 연계가 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도 홈페이지 관리 담당자는 “메인 페이지에서 페이스북 계정으로 연결되는 카테고리는 미리 삭제 조치가 돼있었는데 ‘듣겠습니다’로 들어와서 페이스북으로 연결되는 부분에 대한 차단 조치가 늦어졌던 것”이라고 실수를 인정했다.

또 이 관계자는 “관리자 주소가 잘못 기재된 것은 도청 홈페이지와는 무관하다”면서 “도청에서 캠프 홈페이지를 관리할 수도 없고, 절대 있을 수도 없는 일”이라고 해명했다.

지난 18일 오전 10시 도청 홈페이지 내 '원희룡' 메인페이지 '듣겠습니다' 카테고리 내 화면. 원희룡 페이스북 계정에 연결돼 있다. /사진=문대림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지난 18일 오전 10시 도청 홈페이지 내 '원희룡' 메인페이지 '듣겠습니다' 카테고리 내 화면. 원희룡 페이스북 계정에 연결돼 있다. /사진=문대림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민 2018-05-23 12:08:23
이메일주소 jejumaster@korea.kr 은 공무원이 쓰는 이메일로 아는데요.
아마도 제주도청 홈페이지 관리자 이메일이 아닐까요?

원희룡 정말.. 2018-05-21 21:05:11
이건 절대 실수가 아니다. 선관위 뭐하고 있냐 ...?

2018-05-21 20:02:56
배째라~
어쩔래~

일도지영 2018-05-21 19:37:12
이게 관권선거가 아니면 뭐냐ㅡㅡ;;;

원희룡 사퇴해라 2018-05-21 19:36:12
어떻게 도민을 이런식으로 기만하고 속일수 있나??? 이명박, 박근혜한테 배워먹어서 그런가??? 사퇴해라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