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시교육지원청 "학생생활기록부, 이렇게 작성하세요!"
제주시교육지원청 "학생생활기록부, 이렇게 작성하세요!"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5.1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학생부 기재요령 및 학업성적관리 지침 연수 개최
제주시교육지원청. ⓒ 미디어제주
제주시교육지원청. ⓒ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은 학생의 성장과 학습을 지원하는 학교생활기록부의 충실한 기록 및 신뢰도 제고를 위한 '2018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및 학업성적관리 시행 지침 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초등학교는 교무부장, 학교생활기록부 컨설턴트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5월 18일 오후 3시부터 제주교육박물관 뮤지엄극장에서, 중학교는 교감, 교무부장, 평가 담당교사, 학교생활기록부 컨설턴트 등 120여 명을 대상으로 18일 오후 2시부터 제주시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예년과 달라지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및 2018년 학업성적관리지침에 대해 자세히 안내한다.

올해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책자 보급 확대, 연수 참석 대상자 확대, 학교 자체 연수 강화 등 수업과 평가, 그리고 기록의 내실화를 추구하는 학교 현장의 변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계기로 현장 교원들이 변화되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과 학업성적관리 시행 지침에 대한 바른 인식과 역량을 갖춤으로써 '수업-평가-기록의 일체'를 통해 학생 중심의 교실문화 정착을 촉진하게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