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방훈 “생물다양성 보전‧관리 네트워크 구축할 것”
김방훈 “생물다양성 보전‧관리 네트워크 구축할 것”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5.1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래 유입 생물체 체계적인 감시 시스템 개발 약속도
김방훈 예비후보.
김방훈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김방훈 자유한국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기후변화와 생물 다양성 보전 및 관리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새로 출현할 가능성이 있는 외래 유입 생물체의 체계적인 감시 시스템을 개발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김방훈 후보는 17일 정책 보도자료를 통해 “기후 변화로 인한 외래생물의 국내 유입 증가 등으로 생물 다양성이 급속하게 감소하고, 환경 및 사회 경제적 피해도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생물 다양성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국민과 사회, 경제에 미치는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생물다양성 보전 관리 기술개발사업’ 추진이 필요하다”고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이를 위해 기술개발계획을 수립하고 현장의 기술 수요를 파악하고, 생물다양성 위협 요인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생물다양성 위협생물 모니터링을 강화해야 한다”면서 “변화 예측, 위해성 평가, 생물다양성 감소 방지, 위협생물 제거 등 위협 요인 관리 기술 개발이 필요하다”고 주요 내용을 설명했다.

이에 그는 “생물 종다양성 변화, 산림생물 계절변화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과 새로이 출현 가능성 있는 외래 유입 생물체의 감시, 조사 연구 수행이 병행돼야 한다”고 구체적인 이행 절차를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