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3:21 (금)
서귀포YWCA, 서귀포시 행복드림 아카데미 1기 개강
서귀포YWCA, 서귀포시 행복드림 아카데미 1기 개강
  • YWCA
  • 승인 2018.05.12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설계&퍼실리테이커&협동조합

서귀포YWCA(회장 강인순)‘2018 서귀포시행복드림아카데미 1개강식을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

이날 개강식은 이신선사무총장의 진행으로 강인순회장 개회사, 서귀포시 이상순시장 축사,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다.

행복드림아카데미는 서귀포시의 지원으로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가 시작되면서 중장년층의 경험과 능력을 활용하기 위해 은퇴 후 인생 2모작준비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과정은 매주 토요일 오후2~6시까지 운영되며, 인생 짚어보기 및 설계, 자산관리, 퍼스널브랜드, 퍼실리테이터, 협동조합 설립 이해등 인생2막을 준빕하고 설계하는데 필요한 교육을 811일까지 진행하게 된다.

오늘 <1>인생설계 & 퍼실리테이터 & 협동조합 설립과정을 시작으로 526일에는 <2>인생설계 & 부동산컨설팅과정(526일 개강)이 개강하게 된다. 오늘 첫 수업에 참여한 한 퇴직자는 퇴직하기 전에 수강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라고 하면서, 너무 바쁘게만 살았던 지난삶을 되짚어보며 이제라도 제2의 인생을 되돌아보고 차근차근 남은 생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