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김광수 "교육 분야 퇴직 공무원 자원봉사단 조례 제정할 것"
김광수 "교육 분야 퇴직 공무원 자원봉사단 조례 제정할 것"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5.1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분야 퇴직 공무원 자원봉사단 구성과 활동 장려를 위한 조례 제정"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는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교육 분야 퇴직 공무원 자원봉사단 구성과 활동 장려를 위한 조례를 제정하겠다”고 발표했다.

김광수 예비후보는 "올해 1958년생 퇴직 공무원들을 시작으로 점차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시점에서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시스템을 제주교육분야에서도 마련해야 한다"면서, "제주 교육 분야 퇴직 공무원들이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소중한 경험을 전수 하고,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시스템을 마련하는 방법으로 조례 제정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어 "조례에는 교육청 차원에서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교육청 산하 각 시설과 교육 관련 분야 프로그램과 연계 할 수 있는 책임 부서가 포함될 것이다. 평생 교육과 평생 교육자가 교차하는 신호등의 역할을 도교육청이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예비후보는 "교육 분야 퇴직 공무원들의 활동이 사회적으로 자리잡고 활성화 된다면, 공무원이 아닌 다른 분야로도 확대되고 발전되어 퇴직 후 노후 설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