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서귀포시 남원읍 선거구 오남선 예비후보 불출마 선언
서귀포시 남원읍 선거구 오남선 예비후보 불출마 선언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05.07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씨 종친회 단일화 요구…끝까지 경쟁 시 가족까지 오랜기간 욕 듣게 돼”
오남선 예비후보
오남선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6‧13 지방선거 제주도의원 선거 서귀포시 남원읍 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졌던 무소속 오남선 예비후보가 7일 불출마를 선언했다.

오남선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같은 선거구에 오씨 종친(군위오씨 중말파 흥두공계)으로 오남선과 오영삼이 도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했다”며 “종친회에서는 두 명이 끝까지 경쟁한다면 그 가족까지 오랜기간 욕을 듣게 된다고 단일화를 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달 초 묘제에서는 가칭 후보단일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단일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설명했다.

오 예비후보는 “지난 6일 최종 단일화 추진위원회의 시까지 단일화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많은 비난을 받기에 이르렀다”며 “이에 저는 오늘(7일) 불출마를 선언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 지역을 위해 또 다른 일로 봉사와 헌신을 다하겠다”며 “그동안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많은 분들에게 머리숙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부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