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 "제주디자인센터 건립 적극 추진할 것"
문대림 "제주디자인센터 건립 적극 추진할 것"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5.05 13: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디자인센터 건립 공약화 통해 구체화"
"R&D 사업 수행 기관으로 정립…TP와 차별"
문대림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3일 선거사무소에서 제주디자인기업협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관광 및 문화산업 등 제주 주력산업계의 오랜 숙원사업인 제주디자인센터 건립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문대림 예비후보는 3일 선거사무소에서 제주디자인기업협회와 간담회를 갖고 “관광산업이 발달한 제주도에서 디자인과 문화관광 콘텐츠 산업은 제주 산업 고부가가치화의 중요한 핵심”이라며 디자인센터 건립 필요성을 피력했다.

문 예비후보는 “1차 산업과 2차 산업 그리고 관광산업과 연계한 국제관광도시의 면모를 갖추고 제주다운 제주를 만들어 나가는 데 디자인센터는 필수시설”이라고 역설했다.

문 예비후보는 또 “이미 2015년도에 대전과 강원, 제주에 디자인센터 건립 추진이 확정됐지만 제주에서만 추진이 되지 않았다”며 안타까움을 표한 뒤 “제주디자인센터는 제주의 품격과 가치를 높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주디자인센터 역할에 대해서는 “제주디자인센터의 경우 제주테크노파크와 기능이 겹치지 않고 차별화 할 수 있도록 R&D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정립시켜 나가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이를 위해 문 예비후보는 “제주디자인센터 건립은 디자인 산업 관련 관계자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를 공약화해 구체화 시켜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기포 2018-05-10 10:41:40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