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문대림 "보육문제, 도지사의 의지로 방안 찾겠다"
문대림 "보육문제, 도지사의 의지로 방안 찾겠다"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4.2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어린이집 원장들과 간담회 통해 보육문제 논의
보육문제해결, 재원보다는 도지사의 의지에 달렸음을 피력
문대림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29일 어린이집 원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문대림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29일 어린이집 원장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보육 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문대림 예비후보는 “우리 사회 여러 분야의 공공성 중 사람을 키우고 성장시키는 일이야 말로 최고의 가치를 가진 공공성”이라며 “보육문제는 인구절벽이라는 사회적 문제와도 맞닿아 있는 만큼 그곳에서 일하는 분들이 탄력받고 일 할 수 있도록 합당한 보상과 배려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예비후보는 간담회 과정에서 제기된 ‘어린이집 환경개선 지원과 안심 보육 환경 조성, 그리고 어린이집 운영활성화비 요청 건’에 대해 “매년 되풀이 되는 애로사항으로 문제상황을 잘 인식하게 됐다. 정책적인 검토를 거쳐 지원이 가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최근 문재인 정부에서 공공어린이집 비율을 높이고자 하는데 제주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공공형 어린이집 지정과 지원을 통해 양질의 보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제주도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나가야 한다”며 “여건이 되면 전국 기준치 이상으로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공약했다.

끝으로 문 예비후보는 “‘100% 무상보육 실천하는 제주도’를 만들거나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보육교사 근무 환경 개선 등도 재원의 문제보다는 도지사의 의지의 문제라고 여긴다”며“보육의 문제를 공공성의 확장으로 해결해 나가는 방법을 찾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