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현길호 “차별없는 제주, 사회적 약자 배려 정책 추진”
현길호 “차별없는 제주, 사회적 약자 배려 정책 추진”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04.2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길호 예비후보.
현길호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6‧13 지방선거 제주도의원 조천읍 선거구에 나서는 더불어민주당 현길호 예비후보가 사회적 약자 배려 정책을 공약했다.

현길호 예비후보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조천읍에 다양한 조건 및 환경을 가진 주민들이 살고 있지만 ‘조건의 다름’이 차별을 불러 사회적 약자들이 능력을 발휘할 기회를 갖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다.

이어 “차별없는 제주를 위한 사회적 약자 배려 정책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차별없이 정책 수혜자로서 평가에 참여하는 ‘정책 영향평가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또 “다문화가족, 이주민 등도 같은 가족”이라며 “이들을 위한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겠다”고 부연했다.

이와 함께 “그동안 시설 중심으로 이뤄진 사회적 약자 배려 정책을 실질적인 프로그램 중심이 되도록 조례를 개정하고, 관광약자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인프라도 확충하겠다”고 설명했다,

현 예비후보는 “사회적 약자 배려 정책을 포함한 모든 정책에서 약자를 배려하고 서로가 공감하는 가치를 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