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9:27 (금)
강성민 “공동주택 특별점검단 운영 조례 제정 추진”
강성민 “공동주택 특별점검단 운영 조례 제정 추진”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04.24 13: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성민 예비후보.
강성민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6‧13지방선거 제주도의원 선거 제주시 이도2동을(이도2‧도남) 선거구에 나서는 더불어민주당 강성민 예비후보가 ‘공동주택 특별점검단 운영 조례’ 제정을 공약으로 내놨다.

강성민 예비후보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공동주택 부실시공 여부에 대해 건축·구조·토목·전기·기계·소방 등의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구성된 점검단을 구성, 특별점검을 실시할 수 있도록 ‘공동주택 특별점검단 운영 조례’를 제정 하겠다”고 밝혔다.

이도2동을 지역은 이도주공아파트 재건축 등 재건축 사업과 공동주택 건설이 활발한 지역이다.

강 예비후보는 이날 “만약 건설 중인 공동주택의 부실시공 현장에 대해 즉각적인 특별점검을 실시하도록 제도적 근거를 마련한다면 공동주택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주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재건축사업의 ‘공공관리 지원 강화’ 및 ‘공동주택 특별점검단 운영’ 관련 조례 제정 등으로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복지 및 안전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남인 2018-06-06 21:42:38
공동주택은 무슨
니네 집이나 잘 지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