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김경학 “구좌 김녕에 공공형 노인대학 설치”
김경학 “구좌 김녕에 공공형 노인대학 설치”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04.2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학 예비후보.
김경학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6‧13 지방선거 제주도의원 선거 제주시 구좌읍‧우도면 선거구에 나서는 더불어민주당 김경학 예비후보가 구좌읍 김녕에 공공형 노인대학 설치를 약속했다.

김경학 예비후보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역 내 어르신에 대한 경로사상을 고취시키고, 어르신들 스스로의 자아실현을 위해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 교육 기관인 공공형 노인대학을 김녕에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구좌읍의 노인 비율이 도내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지만, 어르신들이 문화와 교육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이 노인당 등에 한정돼 있어 획기적인 노인 정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평생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분으로서의 품위를 향상시켜 보람 있는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노인대학을 김녕에 설치하겠다”고 공약했다.

또 “마을별 어르신 간담회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현장에서 들어왔다”며,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를 지속적 확대하고,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실버카의 보급지원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