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도 옛 탐라대 부지 외국대 유치 활동 본격화
제주도 옛 탐라대 부지 외국대 유치 활동 본격화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04.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문 안내 매뉴얼 제작‧관심 표명 시 직접 방문 등 추진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옛 탐라대학교 부지에 외국대학 유치를 추진한다.

옛 탐라대학교. ⓒ 미디어제주
옛 탐라대학교. ⓒ 미디어제주

제주도는 옛 탐라대 부지에 외국대학 유치를 위해 이달부터 설립 안내 매뉴얼을 제작, 지난 16일 한영 번역에 들어갔다고 22일 밝혔다.

제주도는 이달 중 기본 작업을 마무리하고 다음 달 초에는 세게 100위권 대학을 중심으로 유치 작업을 시작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영문 외국대학 설립 안내 매뉴얼을 해당 대학 등에 전자우편으로 발송하고 관심 표명 시 전화 통화 및 상호 방문을 추진하게 된다.

제주도에 따르면 앞서 옛 탐라대 부지를 대상으로 한 외국대학 설립 문의가 있었다.

하지만 중국계는 자국 국내법과 교육 관련 부처 특성상 외국에 직접 설립이 불가해 종료됐고 그 외 국가에서는 (제주도가 판단하기에) 지명도가 떨어지는 학교의 설립 가능 여부 문의로 결실을 맺지 못했다.

제주도는 외국대학 직업 유치에 나서면 행정당국이 공신력을 가지고 유치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이전보다 나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했다.

이승찬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한번 임대 시 장기간 사용하게 돼 도민 사회와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대상을 물색해야 한다”며 “직접 유치 활동은 기다림의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는 옛 탐라대 부지(토지 2필지 31만2217㎡, 건물 11개동 3만316㎡)를 동원교육학원으로부터 2016년 415억여원에 매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