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문종태 “주민이 만들어가는 도시재생 추진기반 마련”
문종태 “주민이 만들어가는 도시재생 추진기반 마련”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4.2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지원센터 등 중간 지원기관들과 협업체계 구축 필요성도 강조
문종태 예비후보
문종태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 일도1‧이도1‧건입동 선거구 도의원 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문종태 예비후보가 주민이 만들어가는 도시재생 추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조례를 제정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문 예비후보는 21일 다섯 번째 행복공약 시리즈 보도자료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핵심사업인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주민 참여를 강화, 확대하기 위해 관련 조례 제정을 약속했다.

그는 “도시재생전략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도시재생의 주체인 주민의 참여를 최대한 보장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관련정보 공개 및 교육, 홍보 등을 통해 주민 참여의식을 고취시키고,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주민의 의견을 상시적으로 수렴하고 청취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주민과 전문가, 중간 지원기관(도시재생지원센터, 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 등)들이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역설하기도 했다.

그는 “공동체, 사회경제, 도시재생 등 주민참여 및 사업주체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 또는 개정을 통해 주민이 참여하고 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을 적극 반영해야 한다”면서 또 “지역 내 공터와 빈 점포, 공폐가 등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 임대주택 및 스타트업 창업공간 조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