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김광수 “세월호, 교육자의 정성으로 대할 것.”
김광수 “세월호, 교육자의 정성으로 대할 것.”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4.1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안전 교육과 관리, 인권 존중 교육까지 다방면에 걸쳐 노력할 것“
김광수 교육의원이 5일 오후 기자회견을 갖고 교육의원직 사퇴 입장을 밝혔다. ⓒ 미디어제주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는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세월호와 관련된 교육 전 분야에 대한 공약”을 발표했다.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는 “학생 안전과 관련된 교육청 차원의 매뉴얼을 만들어 검토한 후, 각 학교와 관련기관과 공유하여 학생 안전 사고의 예방과 신속한 대처를 우선할 것”과 “학생 안전에 관한 사항은 수학여행간 이동에 한정하지 않고, 아이들의 생활 전반에서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김광수 예비후보는 이를 위해 인성교육프로그램을 교육 현장에 적용하고 ▲종교계, 사회공동체 전문기관과 협력,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활용 연계, ▲기본 소양 덕목을 위한 캠페인 전개, ▲인문학적 소양과 연계한 인성교육 투자 등을 함께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예비후보는 “예기치 못하게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에 대처하는 교육을 위해 인권 중심 교육을 강화하는 것도 잊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