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도, 제3차 관광진흥계획 수립 용역 착수
제주도, 제3차 관광진흥계획 수립 용역 착수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4.1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기 제주관광 로드맵 구축‧마스터플랜 수립 추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속가능한 제주 관광의 질적 성장을 위한 ‘제3차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진흥계획(2019~2023년)’ 수립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15일 제주도에 따르면 이번 제3차 관광진흥계획에는 △중장기 제주관광의 비전과 목표 △제주 관광진흥 정책 방향 설정과 과제 도출 △정부의 관광정책과 연계방안 마련 △지역 상위계획 및 관광진흥계획 사업의 연계로 지속가능한 관광정책 수립 등의 내용이 포함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 2016년부터 제주 관광을 양적 성장이 아닌 질적 성장으로 방향을 정립한 만큼 세계 관광시장의 변화와 정부의 관광계획, 제주의 미래비전, 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 등과의 연계성 분석을 통해 지역 관광산업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는 등 중장기 제주관광의 로드맵을 구축하고 마스터플랜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제주관광학회(회장 신왕근 제주관광대 교수)가 맡게 된 이번 용역은 오는 11월까지 자문회의, 중간보고회, 관광진흥협의회 회의에서 용역 수행 단계벌 점검과 보완을 통해 내실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