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12 (금)
강성민 “제주도의회 변화와 혁신 주도하겠다” 다짐
강성민 “제주도의회 변화와 혁신 주도하겠다” 다짐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4.15 12: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연구모임 활성화, 윤리특위 운영 정상화 등 약속
강성민 예비후보.
강성민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 이도2동 을 선거구 도의원 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강성민 예비후보가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겠다는 다짐을 피력했다.

강 예비후보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우선 투명성을 확보해 신뢰받는 도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고 의원연구모임 활성화를 통해 공부하는 도의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그는 윤리특위 운영 정상화와 의원연구모임의 실질적 운영 등을 약속하면서 불필요한 해외연수도 대폭 줄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동안 윤리특별위원회가 운영됐지만 동료 도의원의 도덕성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 너무 관대했다는 비판을 피할 수 없다”는 진단을 내렸다.

또 그는 “2006년 제8대 도의회 이후 의원연구모임이 모범적으로 운영되는 측면이 있지만 보다 더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방향으로 운영할 필요가 있다”면서 “해외연수 역시 보다 더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만약 도민들이 도의회의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고 문제를 제기한다면, 주민과 시민사회 등이 직접 참여하는 (가칭)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개혁 특별위원회’를 구성, 운영하는 것도 좋은 방향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남인 2018-06-06 21:43:15
응 너 없으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