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안창남 “부당한 결정 바로잡히지 않으면 경선 불참”
안창남 “부당한 결정 바로잡히지 않으면 경선 불참”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4.1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양‧봉개동 경선지역 분류에 반발 … 재심의 요청 기각
안창남 예비후보
안창남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현역 제주도의회 의원으로 3선 도전에 나서는 안창남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제주시 삼양‧봉개동 선거구를 도당 공천관리위원회가 경선 지역으로 분류한 데 반발, 재심의를 요구했다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부당한 결정이라며 바로잡히지 않는다면 경선에 임하지 않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안 예비후보는 13일 보도자료를 내고 “재심의 신청이 기각된 데 대해 심히 유감을 표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우선 그는 당초 도당 공직선거관리위원회가 100점 만점에 당선 가능성을 30점으로 평가하기로 했다가 실제 평가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당선가능성’을 배제, 70점 만점으로 평가, 변별력이 없어져 경선지역으로 결정하는 우를 범했다고 지적, “이를 바로잡고 재평가해 달라고 요구한 의견이 과연 잘못된 거냐”고 따졌다.

이어 그는 “정상적인 평가가 이뤄져 그런 결과가 나왔다면 경선에 응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면서 “도지사 후보 경선에서조차 최소한의 기본 자질인 도덕성을 제대로 검증도 하지 않고 한 후보에게만 일방적으로 당원명부가 유출되는 등 편향되고 불공정한 작금의 정치 상황을 지켜보면서 도의원 경선도 공정할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특히 그는 “영입 케이스도 아니고 작년 9월에야 입당한 신입당원이며 공천 마감날까지 조천 주민자치위원을 하던 자가 뜬금없이 27년간 당을 지켜오면서 현직 도의원으로 있는 지역구에 공천을 신청한 것을 누가 의혹이 없다고 생각할 거냐”고 따져묻기도 했다.

이에 그는 “부당한 결정이 바로잡히지 않는 한 경선에 결코 임하지 않을 방침”이라며 “향후 정치적 거취는 유권자인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 27년간 고락을 함께 해온 선배 당원 동지들과 도당 상무위원들의 고견을 청취한 후에 결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