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9:18 (목)
김광수 “연합고사 부활 포함, 고입제도 원점 재고"
김광수 “연합고사 부활 포함, 고입제도 원점 재고"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4.1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 12일 기자회견 통해 현 고입제도 비판
“연합고사 부활 포함, 내신100% 고입제도 원점 재고할 것” 주장
12일 도민의방에서 열린 회견에서 김광수 예비후보가 고입제도에 대해 "원점 재고"의 주장을 피력하고 있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올해부터 도내 고입 선발고사가 폐지된다. 고등학교 지원 쏠림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내신 100%를 반영해 선발하겠다는 것이 제주도교육청의 입장이다.

2019학년도부터 변화할 도내 고입제도에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가 “원점에서 재고할 것”을 주장했다.

김광수 예비후보는 12일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연합고사 부활을 포함해 내신 100% 고입제도를 원점에서 재고할 것”이라는 입장을 표명했다.

김광수 예비후보는 “내신 100%의 고입제도는 전체 학부모의 의견을 전혀 수렴하지 않은 일방통행식 정책의 대표적인 사례”라며, 내신 100% 고입전형이 전국적인 흐름이라고 주장했던 도교육청 및 이석문 現 교육감에 대해 “제주지역의 현실을 모르고 하는 말”이라고 질책했다.

이어 김광수 예비후보는 “학부보와 아이들이 진학하고 싶어하는 학교가 있는데, 현재는 모두를 수용할 수 없는 구조다”라며 “이러한 구조를 먼저 바꿔 놓고 내신 100% 고입전형을 진행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다”라고 말했다.

연합고사 부활로 경쟁 심화와 읍∙면∙동 간 격차 심화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에 김광수 예비후보는 “어디까지나 하나의 ‘안’에 불과하지만 연합고사를 3학년 2학기 기말고사 성적으로 대체하는 방법도 있다. 가장 좋은 것은 제주도교육청이 중심이 되어 문제은행을 만들어, 그 안에서 문제를 출제한다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다. 최적의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광수 예비후보는 “학부모와 학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 평가의 신뢰도다. 평가의 공정성을 가장 중요시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