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54 (금)
기고 고사리 꺽기, 오늘도 안전! 안전!
기고 고사리 꺽기, 오늘도 안전! 안전!
  • 미디어제주
  • 승인 2018.04.1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오화준 화북119센터 소방교
오화준 화북119센터 소방교
오화준 화북119센터 소방교

바야흐로 지금 제주는 고사리에 계절, 4월 우기가 찾아오면 고사리 장마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고사리가 유명하고 제주 고사리는 맛이 좋기로 소문이 나있다. 물좋은 청정지역,깨끗한 환경에서 자라서 질이 좋아 타지역에서도 고사리 철이 되면 원정 채취를 오는 사람들도 매우 많다.

이에 소방안전본부는 4월 1일부터 '길 잃음 안전사고 주의보'를 발령해, 4~5월에 집중되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사고 발생 시 즉시 출동할 수 있도록 119구조·구급대 출동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고사리 채취에 나선 도민들의 길 잃음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미리 대처하는 효과적인 예방활동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길 잃음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이 지역에 안전사고 예방안내 표지판과 현수막을 설치하고 길 안내 표시 리본을 집중적으로 부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기자신이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수칙을 숙지하는 것이다.

고사리 채취시에는 항상 2명 이상의 일행을 동반해 움직이며 중간중간에 자신의 위치는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비상시 연락이 가능한 휴대폰을 반드시 소지해야 하며 저체온,탈수에 대비하여 비옷과 물등 약간의 간식을 챙기는 것도 좋은방법이다.

우리모두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예방수칙을 숙지해 사고없는 따뜻한 고사리철이 됐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